어학연수, 어디서 하는게 좋을까요?

 

어학전공자와 전공과정 유학생 모두에게 어학연수는 개인의 어학실력 향상은 물론 프랑스 문화, 나아가 본인의 전공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프랑스 전역에 수 많은 어학원이 있는 만큼 나의 조건과 상황을 고려하여 나에게 딱 맞는 어학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어학원을 고를 때 무엇을 고민해야 할까요?

 

 

01_어학연수의 목적과 향후 진로

 

어학연수에는 단순히 어학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이 있을 수도 있고, 향후 공부하고자 하는 학교진학의 목적 또는 진로, 직업을 위한 목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학연수가 다른 학업의 연장선에 있다고 보면 어학연수기관과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나의 목적과 목표가 잘 반영되어야 합니다.

 

02_예산

 

어학연수를 위해 지출가능한 예산을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예산에 따라 국립 또는 사립 어학기관을 선택할 수 있고, 지역 및 숙소타입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03_지역

 

프랑스의 면적은 우리나라의 약 6.5배가 큰 만큼, 지역별 특색도 다양합니다. 따라서, 즐거운 어학연수 기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본인의 기호에 맞는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도시 생활을 선호하는지, 지방 도시 생활을 선호하는지. 맑고 따듯한 날씨를 좋아 하는지, 글루미한 날씨를 좋아하는지. 그 지역의 특산물은 무엇인지, 주요 축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국인이 비교적 적은 지역을 선호 하는지, 한국인 친구들이 많은 지역에서 서로 도움을 주고 받길 원하는지. 이러한 요건들을 따져보고 어학연수 지역을 선택한다면, 더욱 더 즐거운 프랑스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04_어학기관의 특징 및 분위기

 

학교같은 분위기를 선호하고 도서관 등 다양한 캠퍼스 시설을 활용하고 싶은 학생은 대학부설 어학원을 선택! 소규모로 구성된 집중수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사설 어학원을 선택! 어학원 마다 수업 커리큘럼도, 과외 활동도, 분위기도 다르기 때문에 내가 선호하는 분위기의 어학원을 선택하면 학습 능률도 배가 될 수 있습니다.